본문 바로가기

넥플릭스, 이제 한국에서도 계정을 공유하면 시청 "차단" 된다. NETFLIX

공부다다 2023. 2. 1.
반응형

 

넥플릭스, 이제 한국에서도 계정을 공유하면 시청 "차단" 된다. NETFLIX

 

넷플릭스가 한국에서도 계정 공유 금지를 추진하기로 한 것 같습니다.

기본 위치에서 함께 거주하는 사람에 한해서만 계정 공유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변경했습니다.

기존에는 위치제한 없이 요금제에 따라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했지만 최근 넥플릭스는 국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넷플릭스 계정 공유 안내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넥플릭스 계정은 이제 한 가구(계정 소유자와 같은 위치에 거주를 하는 사람들) 내에서만 공유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회원의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들이 콘텐츠를 시청하게 되면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가 기본 위치와 계속 연결이 되도록 하려면 최소 31일에 한 번씩은 기본 위치로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해서 콘텐츠를 시청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여행 중일 때에는 임시코드를 요청할 수 있고 "IP주소, 디바이스 ID 및 계정 활동 정보를 사용하여 로그인한 디바이스가 기본 위치에 연결된 디바이스인지 여부를 확인할 것이라며 계정공유에 대한 감시 조치도 공지를 했습니다.

 

넷플릭스 이용자 중 본인 명의 계정을 이용하는 비율은 42.8%에 불과하다. 가입자 다수가 가족&지인 또는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는 구조로 계정 공유 유료화 시 가입자 이탈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 국내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는 500만 명 전후(2021년 말 기준) 수준이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제한 적용 시기는 3월 중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2021년 연말 넷플릭스 국내 첫 요금 인상 당시 약관 변경 공지 한 달 이후 결제일부터 인상 요금을 적용했다. 지난달 실적 발표 당시에도 1분기 후반에 계정 유료 공유 서비스를 보다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국내 계정 공유 유료화 시점과 요금 등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