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확진자의 '7일 격리' 6월20일까지 4주 연장

공부다다 2022. 5. 21.
반응형

 

 

[코로나19] 확진자의 '7일 격리' 6월20일까지 4주 연장

5월 23일부터 모두 중단을 할 예정이었지요.


무엇을 중단 하려고 했냐구요?

1. 확진자 격리
2. 검사치료비 지원
3. 생활비 지원

이 세가지를 모두 중단 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코로나19의 확진자 격리 의무를 6월 20일까지 4주 연장한다고 5월 20일 어제 발표했습니다.

 

 현재의 유행규모는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지만 일부 우려스러운 점도 있다고 생각을해서 이같이 발표했다고 합니다.

 

 최근 전염력이 높은 신규변이가 국내에서도 발견이 되어서 백신효과가 저하되거나 면역 회피 가능성도 제기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이 감염병위기 관리 전문위원회의 자문을 바탕으로 관계부처와 지자체의 의견 그리고 해외사례 등을 참고해서 격리 의무 전환을 연기했다고 합니다.

 

 "이번의 조치는 일반 의료체계로의 연착륙과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한 필수적인 조치임을 국민여러분께서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했습니다.

 

 정부에서는 현재 방역 상황을 철저히 관리하고, 포스트 오미크론 안착기로의 전환도 빈틈없이 준비를 해서 온전한 일상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고 포스트 오미크론 안착기로의 완전환 전환이 늦어진 점을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6월 20일까지 코로나 확진자 격리의무 연장..

 

우리는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현재는 그나마 조금 일상을 되찾은 느낌이지만 앞으로가 조금 걱정이 드네요.

 

신규 확진자 수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기에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격리의무를 해제를 6월 20일까지로 미룬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전의 일상과 코로나 이후의 돌아간 일상이 차이가 있을 것에는 분명하지만 그래도 조금 자유로운 일상생활이 되길 바랍니다.

 

확찐자에서 탈출 좀 더 빠르게 하게요...ㅋㅋ

 

 

 

2022.04.16 - [생활정보/각종정보] - [코로나19] 새거리두기에 이어 5월 23일부터 모두 중단.

반응형

댓글